삼성전자 2020년형 ‘무풍에어컨’, ‘무풍큐브’, 더 편리하고 똑똑해져

관리자
2020-01-19

2020년형 삼성 무풍에어컨과 무풍큐브(사진 삼성전자)


- 무풍에어컨, ‘이지케어’ 기능으로 손쉬운 청결 관리

- 무풍큐브, 스마트싱스와 AI 기술로 맞춤 청정


삼성전자가 보다 편리한 청결 관리 기능과 다양한 AI 기능으로 무장한 2020년형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선보였다.

2020년형 무풍에어컨 신제품은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게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그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기능은 ‘이지케어’ 기능이다. 소비자가 직접 청소하는 데 한계가 있었던 기존 제품에 ‘이지케어’ 기능을 적용한 무풍에어컨은 별도의 도구 없이 전면 패널 전체를 쉽게 분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내부 팬의 블레이드까지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열교환기를 동결시킨 후 세척하는 기능도 새롭게 적용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의 위생까지 고려했다. 에어컨 가동을 종료할 때마다 남아있는 습기를 깔끔하게 없애는 3단계 자동 청소 건조 기능도 갖췄다.

삼성전자는 빅스비를 적용한 음성인식 기능을 스탠드형뿐만 아니라 벽걸이형에도 확대 적용했다. 이제 방안이나 거실 어디에서든 음성 명령만으로 제품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게 되었다.

삼성전자는 또한 방마다 에어컨을 설치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실외기 1대에 스탠드형 제품 1대와 벽걸이형 에어컨 2대를 설치할 수 있는 홈멀티 모델도 확대 도입한다고 밝혔다.

디자인 선택도 더 다양해졌다. 삼성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제품 하단부의 ‘아트패널’을 총 9종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소비자의 취향과 인테리어에 맞게 외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무풍에어컨 갤러리에는 냉기를 더 풍성하게 내보내는 ‘와이드 무풍 냉방’, 냉기를 더 멀리 확산시켜 주는 ‘서큘레이터 급속 냉방’, 3중 필터시스템에 ‘e-헤파(HEPA) 필터’까지 더해 넓은 공간도 빠르게 청정해주는 ‘대용량 미세청정’, 빅스비와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한 다양한 AI 기능도 그대로 적용되었다.

무풍에어컨 갤러리에는 소비자가 집 근처에 오면 에어컨을 동작시킬지 묻는 ‘웰컴쿨링’, 공기질을 인식해서 스스로 동작하는 ‘인공지능 청정’, 에너지 누수를 감지해 알리는 ‘에너지 절감모드’, 화자를 인식해 사용 패턴을 학습하고 최적으로 운전해 주는 기능, 음성인식만으로 에어컨뿐 아니라 다른 가전제품까지 제어하는 기능 등이 탑재되어 있다.

삼성전자는 방마다 무풍에어컨만의 강력하고 쾌적한 냉방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존 스탠드형 제품에 적용된 ‘와이드 무풍 냉방’을 벽걸이형 제품 무풍에어컨 와이드에도 확대 적용했다. 와이드 무풍 냉방이 적용된 벽걸이형 제품은 기존 대비 11% 더 넓어진 무풍 패널의 21,630개 ‘마이크로 홀’을 통해 한층 더 풍부해진 냉기를 내보내 폭염에도 직바람 없이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크기가 약 12% 확대된 팬을 적용해 더 빠른 속도로 방 안 전체를 냉각해 준다. 방 안 온도를 33도에서 25도로 낮추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약 15분대로, 같은 냉방 면적을 가진 벽걸이형 에어컨 중에서 가장 빠른 냉각 속도를 자랑한다. 

2020년형 무풍에어컨 와이드에는 빅스비 기반의 음성인식과 모션센서가 새롭게 추가되어 더 스마트해졌다. 모션센서 탑재로 절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무풍에어컨 갤러리에 적용된 AI 기능을 모두 구현할 수 있어 더 편리해졌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재환 상무는 “삼성 무풍에어컨은 2016년 첫 출시 이래 냉방 성능은 물론 청정 기능과 디자인까지 진화를 거듭하며 사계절 필수가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며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을 통해 주거 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가 함께 선보인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2020년형 무풍큐브에는 초미세 집진 필터가탑재되었다. 필터만으로도 99.999% 수준의 집진 효율을 구현하며, 필터의 수명 역시 최대 2배로 증가시킨다.

삼성전자는 사용 편리성 강화를 위해 스마트싱스와 AI 기술을 통한 맞춤 청정 기능을 추가했다. 실내 공기질에 따라 제품 작동을 제안하는 ‘인공지능 청정’,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웰컴케어’, 풍량과 모드를 스스로 알아서 맞추는 ‘스마트 모드’가 새롭게 적용되어 번거로운 조작 없이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