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NEWS


[HARFKO 2022] 엔트, 산업용 하이엔트 시스템 등 주력제품 전시

관리자
2022-09-27

엔트의 산업용 하이엔트 시스템은 액체식 제습 기술이 적용된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뛰어넘는 차세대 공조 시스템으로 모든 환경에 최적화된 공조 솔루션을 제공한다.(사진=엔트)

 

엔트(대표 김영남)는 오는 10월 18일부터 10월 21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16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22)’에 참가해 산업용 하이엔트 시스템과 가정용 올인원 공기청정조화 시스템을 선보인다.

산업용 하이엔트 시스템은 대량 제습 및 정밀 습도가 필요한 산업에 적용해 기존 시스템보다 20%이상의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신재생에너지와 연계하여 최대 70%의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엔트의 시스템은 액체식 제습 기술로 첨단산업, 식품, 제약, 물류창고 등에 적용하여 정밀 습도제어, 제습 에너지 절감, 영하에서 습도제어 시 무제상 운전이 가능하다.

가정용 올인원 공기청정 조화 시스템은 중앙식 가정용 공조시스템으로 하나의 장비로 모든 공기질의 관리가 가능하며 에어컨, 제습기, 가습기, 환기시스템, 공기청정기의 기능을 하나의 장비에서 구현된다. 재실자에게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구현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시스템으로, 완벽한 실내 공기질 관리와 세균저감 효과를 자랑한다.

한편, 엔트는 2004년부터 친환경 공조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액체식 제습 전문기업이다. 해당 기술의 국산화를 최초로 성공했으며 전 세계 최초로 120RT 급 폐열회수 공조시스템의 상용화 역시 성공했다.

또한 국내외 전문가들과 산학연 협력을 통해 꾸준히 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 그린뉴딜 유망기업 100에 선정되어 본격적인 사업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엔트 관계자는 “엔트는 ‘세상을 바꾸는 기술 미래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우리나라 탄소중립에 이바지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이를 위해 축적된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으로 사업분야를 다각화하여,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과 품질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