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NEWS


한국에너지공단, '2019년 우수사업장 인증서 수여식' 개최

관리자
2019-11-18

지난 11월 15일(금)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개최된 '2019년 우수사업장 인증서 수여'에서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가운데)과 우수사업장 인증기업 및 ‘사회적 가치 창출 유공자 포상’ 기업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에너지절감 우수 25개 사업장에 우수사업장 인증서 수여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11월 15일(금) 쉐라톤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2019년 우수사업장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LG전자, LG화학, 삼성SDI, KT, 한화종합화학, 코오롱인더스트리, 종근당 등 22개 기업(25개 사업장)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 에너지절감 노력과 성과에 대한 결과로 인증서와 인증현판을 수여 받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에너지효율 향상 노력을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다.

* 22개 기업: LG전자(주), (주)LG화학, 삼성SDI(주), NHN(주), (주)KT, 한화종합화학(주), 코오롱인더스트리(주), 효성화학(주), 금호미쓰이화학(주), 성신양회(주), 아세아시멘트(주), CJ제일제당(주), (주)빙그레, (주)삼양사, 대상(주), (주)종근당, 일진디스플레이(주), 롯데쇼핑(주), 동우화인켐(주), 오텍캐리어(주), 청라에너지(주), 환경시설관리주식회사

 

'우수사업장 인증제도'는 기업의 자발적 에너지 절감노력을 평가하여 우수사업장으로 인증, ‘에너지 챔피언’ 타이틀을 부여하고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인증 제도로, 미국의 ‘Better Plants’, 독일의 ‘산업부문 자발적 협약’ 등 선진 지원제도를 벤치마킹하여 2018년부터 도입되었다. Better Plants는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원단위 개선 목표를 부여하고 이를 달성할 수 있도록 에너지효율 개선 기술 및 교육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또 산업부문 자발적 협약은 에너지다소비 기업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에너지관리시스템(EMS) 구축 및 에너지원단위 개선 목표 등 달성 시 에너지세 환급, 의무진단 면제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정부 인증제도로 본격 추진된 두 번째 해로, 기존의 규제 위주의 정책에서 벗어나 기업들이 자율적으로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특히, 이번 수여식에서는 에너지절감 뿐만 아니라 일자리창출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선도적인 노력을 기울인 금호미쓰이화학, LG전자, NHN, 빙그레 등 우수사업장 인증기업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유공자 포상’이 함께 진행되는 등 뜻깊은 자리가 이어졌다.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은 “우수사업장 인증기업의 대표 및 현장 근로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우수사업장으로 인증된 기업들이 에너지절감 경영 노하우와 관련 기술을 함께 공유하여 많은 산업체들에게 모범이 되는 에너지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한국에너지공단(http://www.energ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