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NEWS


캐리어에어컨 "나노이 기술 적용 공기청정기·에어컨 주목...바이러스 9종 억제 효과 눈길"

관리자
2020-02-05


캐리어에어컨, ‘2020년형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왼쪽부터 25평형, 18평형 모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공기청정기, 에어컨 등 전문가전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공기청정기 구매 시에는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제거 기능뿐 아니라 바이러스 억제 효과까지 확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캐리어에어컨의 나노이(nanoe™) 기술이 적용된  ‘2020년형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프리미엄 모델)’와 ‘2020년형 프리미엄 에어로 18단 에어컨(프리미엄 모델)’은 해당 기술의 주요 효과 중 하나인 바이러스 억제 효과를 더욱 강화해 주목받고 있다. 

일본 파나소닉의 특허 기술인 나노이(nanoe™)는 강력한 제균 및 탈취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물에 포함된 미립자 크기의 이온수분으로 만들어져 안전하며, 공기 중의 바이러스균, 곰팡이균, 알레르기 물질 등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것이 장점이다.

파나소닉의 나노이 소개자료에 따르면, 나노이(nanoe™)는 바이러스에 정확히 도달하면 활성산소인 OH라디컬이 바이러스의 단백질을 변성시켜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게 된다. 공기 중에 방출된 나노이가 바이러스나 균을 포획하여 활동을 억제하는 방식이다.


실제로 파나소닉이 지난 2012년 1월 26일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독일 찰스 리버 생물약제학 서비스 유한책임회사(Charles River Biopharmaceutical Services GmbH)와의 공동검증에서 4종의 바이러스에 대해 시험을 실시한 결과, 나노이가 특정 시험조건에서 6시간 내 99%의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검증을 실시한 바이러스 4종은 마우스 백혈병 바이러스(Xenotropic murine leukemia virus), 뇌심근염 바이러스(Encephalomyocarditis virus), 가성 광견병 바이러스(Pseudororabies virus), 돼지파보바이러스(Porcine parvovirus)다.

또한, 파나소닉이 2012년 2월 20일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아자부대학(麻布大学) 수의대 수의학과 사카구치 마사히로 교수의 종합 감수 아래 학교법인 2개소(국립대학법인 야마구치대학 농학부 및 학교법인 낙농학원대학)에서 애완동물 바이러스 5종에 대해 시험을 실시한 결과, 특정 시험조건에서 2~6시간 내 99% 이상의 바이러스 억제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검증을 실시한 애완동물 바이러스 5종은 고양이 코로나 바이러스, 개 아데노 바이러스, 개 디스템퍼 바이러스, 개 파보 바이러스, 개 헤르페스 바이러스다.


‘2020년형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의 경우, 프리필터, 헤파필터, 탈취필터에다 나노이 기술까지 더해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5% 제거할 뿐 아니라 대장균, 폐렴균, 황색 포도상구균, 녹농균 등 4대 유해균을 99.9% 억제, 유해가스를 88% 제거해준다.  

360도 파워흡입 기능으로 바닥부터 천장까지 집안 전체를 청정지역으로 만들어주고, 초강력 제우스 팬을 채용해 섬세한 베이비 청정 바람부터 초강력 허리케인 청정 바람까지 공기청정 바람을 18단계로 섬세하게 조절할 수도 있다.


‘2020년형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는 소비자의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세부기능도 갖췄다. 제품 상단부에 위치한 무빙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제품 작동 시 자동으로 상승(WAKE UP)되며, 종합청정도, 가스(냄새)농도, 먼지크기, 환기알람 등 다양한 정보 및 알림을 제공해 소비자가 손쉽게 실내 공기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서비스인 '누구(NUGU)'와 연동해 대화하듯 간편하게 제품을 조작할 수 있으며, WiFi와 연동된 스마트폰 원격제어 기능을 제공해 외출중에도 편리하게 실내 공기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2020년형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는 이러한 모든 기능을 탑재하고도 에너지 신효율 1등급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전기료 걱정도 덜어줬다.


캐리어에어컨 강성희 회장은 “국내에서도 신종 바이러스가 점차 확산되자 가전제품의 바이러스 억제 효과 유무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면서 “이번 사태를 계기로 가전업계에서도 바이러스 억제 기능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캐리어에어컨 역시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 맞춘 상품들을 개발, 출시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캐리어에어컨(www.carri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