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NEWS


한국에너지공단, ‘2021년 한국에너지대상’ 추천(신청) 접수 시작

관리자
2021-03-23

▲  2021 한국에너지대상 추천신청안내 자료


- 탄소중립 에너지 산업발전 및 효율향상 유공자 발굴·포상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 이하 공단)은 2021년 한국에너지대상 유공자 포상에 대한 추천(신청)을 오는 5월 14일(금)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3회를 맞이하는 한국에너지대상은 국가 에너지 효율향상을 선도하고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술개발 및 보급확대에 힘쓴 유공자를 포상함으로써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이용 및 온실가스 저감 등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실천을 확산하는 데 이바지해왔다.

공단은 이번 대상에서 탄소중립, 그린뉴딜 등 정부 정책에 기여도가 높은 자, 에너지절약문화 조성 및 신·재생에너지 확산을 주도적으로 추진하여 산업발전에 기여한 민간 부문의 유공자를 선별하여 포상할 계획이다.

또한 국민 안전, 사회공헌 및 일자리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에 대한 심사를 강화하여 사회 기여도가 높고 성과가 우수한 유공자를 우대할 예정이다.

에너지효율 유공부문은 ▲에너지효율향상 ▲기술개발 및 보급 ▲시책 및 홍보 등 3개 분야로 구성되어있으며, 신·재생에너지 유공부문은 ▲산업발전 ▲시책 및 홍보 2개 분야로 구성되어있다. 에너지효율향상 및 신·재생에너지분야에서 3년이상 종사한 단체 및 개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서류 제출은 한국에너지대상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이루어지며 최종 포상 대상자는 서류심사, 종합심사 등 심사 과정과 충분한 공개 검증을 거쳐 선정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에너지효율 향상 및 신·재생에너지 확산 등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힘쓰고 계신 각계각층 유공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신청·추천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2021년 한국에너지대상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에너지대상 홈페이지(energyaward.energy.or.kr) 공지사항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공단 홍보실로 문의(052-920-0304)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