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NEWS


다이킨, R32 냉각기 첫 설치

관리자
2019-03-08 17:55
조회수 231

                                                                                            ▲ EWAT-B


- EWAT-B 시리즈, 계절별 에너지효율비율(SEER) 10% 향상


송지연 기자(heatpumpac@naver.com)


다이킨(Daikin)은 최근 저GWP 냉매 R32를 사용한 공랭식 스크롤 냉각기 EWAT-B의 영국 최초 적용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영국 버크셔주 뉴버(Newbury, Berkshire)에 위치한 2층짜리 사무실 건물인 애스터 하우스(Astor House)의 설치 작업은 아일랜드에 본사를 둔 다이킨 D1 파트너인 클라이마텍(Klimatec)이 맡았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2대의 EWAT-B 장치가 건물 내 냉각수 팬코일 장치와 공조 장치를 제공하는 R407C 냉각기를 대체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클라이마텍(Klimatec)은 R32 냉각기를 사용하기 전에 다이킨의 R410A 장치를 장착한 인근 건물에 설치된 유사한 설비에 대해 R32 냉각기 시스템의 성능과 운영비를 먼저 검토하게 된다. 

지난해 선보인 다이킨의 R32 EWAT-B는 기존 R410A 제품군과 비교하여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을 자랑하며, 80kW에서 최대 700kW까지의 냉각 용량까지 냉각 및 열회수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다. 다이킨은 두 가지 효율성 버전(실버 버전과 골드 버전), 세 가지 사운드 구성(표준, 낮음 및 축소)과 프로젝트별 요구사항에 대한 완전한 맞춤화를 제공한다.

에스터 하우스(Astor House)용 R32 냉각기는 사업장 입구 도로의 교통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장으로 배달되어 주말 동안 그 자리에 설치되었다. 냉각기는 울타리를 치고 건물 옆에 있는 나뭇잎으로 부분적으로 가려지는 서비스 시설 안에 설치되었다. 냉각기는 사이트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에서 다이킨과 연결되어 여러 가지 고급 원격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여 시스템 최적화 및 예방적 유지보수를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이킨은 지난해 6월 새로운 EWAT-B 시리즈 출시와 함께 R32 냉매를 사용한 냉각기를 최초로 공급한 바 있다. 다이킨의 새로운 세대의 공랭식 스크롤 냉각기는 80kW에서 최대 700kW까지의 냉각 용량까지 냉방 및 열회수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기존의 R410A 범위에 비해 계절별 에너지효율비율(SEER)이 10% 향상되었으며, 인화성이 낮은 A2L 등급 덕분에 R32가 냉각수 시스템을 포함한 많은 분야에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는 제품이다.

새로운 다이킨 어플라이드 칠러(Daikin Applied Chiller) 시리즈는 두 가지 효율성 버전(실버와 골드)으로 제공된다. 세 가지 사운드 구성(표준, 저, 저)으로 조합할 수 있어 프로젝트별 요구사항에 대한 완전한 맞춤화를 제공할 수 있다. 고정유량이나 가변유량 운전을 위한 완전 집적형 하이드로닉 키트, 위생온수 생산을 위한 부분 또는 전체 열회수와 같은 광범위한 옵션 및 액세서리 목록이 제공된다. 

또한 EWAT-B 시리즈는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 최적화 및 예방 유지보수를 포함한 많은 고급 기능을 제공하는 다이킨 온 사이트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과 완벽하게 호환된다. 마스터/슬레이브 기능을 표준으로 제공하여 외부제어장치가 필요 없는 동일한 시스템에서 최대 4대의 장치를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한편 다이킨은 지난 2012년 세계 최초로 저GWP R32 냉매를 사용한 분할식 에어컨을 선보였으며, 이후 상업용 에어컨 및 히트펌프로 사업 범위를 넓혀 오고 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