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NEWS


Preview_2019 유럽 히트펌프 서밋(European Heat Pump Summit 2019)

관리자
2019-05-03 13:09
조회수 82

▲ 2017 유럽 히트펌프 서밋이 열린 독일 뉘른베르크 전시 센터 회의장 전경 (출처 : NürnbergMesse)


- 10월 22~23일 이틀간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려

전 세계의 히트펌프 전문가들의 이목이 다시 한 번 뉘른베르크에 쏠릴 예정이다. 칠벤타(Chilventa)는 오는 10월 22일부터 23일까지 독일 뉘른베르크 전시 센터에서 6번째 유럽 히트펌프 서밋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히트펌프의 모든 측면과 관련 시장 개발, 기술 및 제품 동향에 대한 전문적인 소통이 이루어질 이번 행사에는 저명한 강연자 및 국제 의사 결정자들을 비롯해 연구원, 기술자, 제품 개발자, 컨설팅 엔지니어, 부품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 디자이너 및 건축가, 무역 및 산업 분야의 히트펌프 운영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 회의에서 다루어질 의제는 현재 시장 개발, R&D 주제 및 실제 응용 프로그램의 동향 등이다.

특히 올해는 부품 제조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과 무역 및 산업 분야에서의 히트펌프의 실제 사용에 더하여, 냉매, 하이브리드 시스템 사용 및 고온 히트펌프 문제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행사 기간 동안 열리는 포이어 엑스포(Foyer Expo)는 최고 수준의 업계 방문자에게 서비스 및 제품 혁신을 소개하는 기업 및 전문 협회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유럽 히트펌프 서밋을 보완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17년에 개최된 행사에서는 전 세계 28개국 20개 기업에서 200여명이 참가해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한 바 있다.


올해의 주요 테마

2019 유럽 히트펌프 서밋의 주요 4대 주제는 시장 개발, R&D, 구성 요소 및 제품 개발, 히트펌프 적용 등이다. 행사 준비는 이미 진행 중이며 많은 국제 히트펌프 전문가들이 논문을 제출했다.

• 국내 및 국제 시장 개발, 유럽 및 글로벌 규제 및 협약의 영향

• 몬트리올에서 열린 IIR 회의 개요

• 연구 및 개발

하이브리드 시스템, 물 가열, nZEB, 스마트 그리드,

냉매, 아파트 블록 시스템, 혁신, 태양광+히트펌프

• 부품 및 제품 개발

냉매 - 압축기 - 열교환기 - 팬 - 펌프 - 제어 장치

• 히트펌프 사용

난방 및 냉방, 폐열 회수/사용, 고온 히트펌프, 상업 및 산업 공정에서의 히트펌프 적용과 같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예:식품 산업, 데이터 센터, 건조 공정, 금속가공, 농업 등).


Foyer Expo, 최신 제품 정보 및 업체 간 전문적인 대화의 결합

포이어 엑스포(Foyer Expo)에서는 전시 업체들의 최신 제품과 혁신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열릴 예정이다. 주최 측은 “유럽 히트펌프 서밋 개막 6개월 전부터 이미 수많은 전시 업체와 스폰서들로부터 참가 확인을 받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져 매우 만족한다.”고 밝혔다.

유럽 히트펌프 서밋은 연구자, 제조업체, 디자이너, 에너지 컨설턴트 및 상업 및 산업 시설 운영자를 대상으로 하며, 수준 높은 회의 프로그램과 포이어 엑스포(Foyer Expo)의 결합뿐 아니라, 히트펌프 주제에 대한 포괄적인 보도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같은 최신 정보와 전문적인 소통의 결합은 격년으로 열리는 칠벤타 무역 박람회가 뉘른베르크를 “히트펌프 도시”로 자리 잡도록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HP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