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NEWS


댄포스 터보코(Turbocor®), 솔라 임펄스 재단의 효율적인 솔루션으로 선정

관리자
2019-07-01

▲ 솔라 임펄스 재단이 선정한 댄포스 터보코(Turbocor®) 압축기 TT, VTT, TG(좌로부터)


- 무급유 자기 베어링 기술로 기존 압축기 대비 에너지 소비량 최대 40% 감축

댄포스의 무급유 자기 베어링 압축기 터보코(Turbocor®)가 솔라 임펄스 재단(Solar Impulse Foundation)으로부터 환경 보호를 위한 상위 1,000가지 솔루션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이미 HVAC 업계의 무급유 자기 베어링 압축기 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댄포스 터보코(Turbocor®)는 유해한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는 동시에 3년 이내에 ROI를 통해 에너지 소비를 줄여 사용자에게 경제적 이익을 제공할 수 있는 실용적인 솔루션이라는 것을 확실히 입증했다. 이로써 댄포스는 캐나다의 방수 시스템 전문기업 소프레마(Soprema)와 함께 솔라 임펄스 재단(Solar Impulse Foundation)에서 선정한 세 가지 제품을 보유한 세계 두 번째 기업이 되었다.

지속가능성 부문 최고 성적 거둬 댄포스 터보코(Turbocor®) 압축기 라인업은 기술의 실현 가능성, 환경 및 사회 경제적 이익 및 수익성의 기준에 따라 평가된 4.0의 높은 점수를 달성했다. 댄포스 터보코(Turbocor®) 압축기는 기존의 고정 속도 압축기 대비 에너지 소비량을 최대 40%까지 줄이는 무급유 자기 베어링 기술을 갖추고 있다.

또한 무급유 기술은 성능 저하 없이 압축기 수명 동안 높은 수준의 효율성을 유지한다. 댄포스 터보코(Turbocor®) 압축기의 지속 가능한 성능은 연간 최대 194 메트릭 톤의 CO2 배출량을 절감한다. 전 세계적으로 수냉식 및 공냉식 냉각 시스템에 68,000대 이상의 터보코(Turbocor®) 압축기가 설치되었다.

댄포스 CEO 킴 파우징(Kim Fausing)은 “댄포스 터보코(Turbocor®) 압축기가 환경 보호를 위한 상위 1,000가지 솔루션 중 하나로 선정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최근 고효율 솔루션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으며, 상업화된 빌딩을 필요로 하는 도시화 현상으로 인해 에너지 절감 분야에 대한 집중이 증가하고 있다.”며 “터보코(Turbocor®)는 과감한 기술 전략이 핵심 사업에서 장기적인 성장과 수익성 확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증명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