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리포트


핀란드 히트펌프 판매, 순항중

관리자
2020-12-07

- 히트펌프,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녹색 회복에 기여할 것


핀란드 히트펌프협회(Finnish Heat Pump Association SULPU ry)


핀란드 히트펌프 시장이 올해 코로나19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장률로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핀란드 히트펌프협회(Finnish Heat Pump ssociation SULPU ry)는 2020년도의 출발이 순조로운 편이었다고 밝히며, 앞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인한 영향을 받게 된다 하더라도 팬데믹 이후의 녹색 회복에 있어 히트펌프가 크게 기여할 것이라 내다봤다. 이번 호에는 핀란드 히트펌프협회가 발표한 올 상반기 핀란드 히트펌프의 성장률과 더불어 향후 전망을 게재한다(편집자 주).


핀란드 히트펌프 매출 1분기 대비 13% 증가

핀란드 히트펌프협회(Finnish Heat Pump Association SULPU ry)가 발표한 최근 통계에 따르면 공기 대 물 히트펌프가 가장 높은 성장률(60%)을 나타냈다. 

지열원 히트펌프 판매의 지속적인 성장도 만족스러웠다. 27%의 증가율은 특히 대규모 현장에서 반영되었다. 다수의 아파트 단지와 기타 대형 건물에서 지역난방과 석유난방이 히트펌프에 자리를 내주었다. 공기열원 히트펌프 매출은 작년의 성장세 호조에도 불구하고 8% 증가했다. 

소규모 주택 건설량은 평준화되었으며, 이는 설치된 배기 공기열 히트펌프의 수치에 그대로 반영되었다.지난해는 히트펌프가 호황을 누린 해였다. 30%의 성장률은 연간 약 10만대의 히트펌프 판매로 이어졌다.

히트펌프 부문에 대한 연간 투자액은 6억 유로이며 주로 소비자가 투자한 것이다. 매년 히트펌프는 약 1TWh의 연소 없는 청정 냉난방 에너지를 추가로 생산한다. 핀란드에 설치된 1백만대의 히트펌프는 연간 10TWh 이상의 에너지를 생산하며, 이는 주거용 건물과 서비스 건물 난방 에너지의 15%를 의미한다.


중략...


히트펌프공조 2020년 12월호 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