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동향


영국 공기청정기 시장동향

관리자
2022-08-10

- 2021년도 매출 전년대비 14% 증가, 2026년까지 연평균 8.5% 성장 예상

영국 공기청정기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KOTRA 런던무역관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영국 공기청정기 시장은 팬데믹이 시작된 2020년부터 급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2026년까지 연평균 8.5%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개인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른 위생제품의 수요 증가와 대기오염에 대한 인식 제고가 주요 성장 배경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우리 기업들이 앞으로 지속 성장해나갈 영국 공기청정기 사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경쟁력 있는 가격 및 기술을 갖춘 제품으로 승부해야 할 것이다. 이번 호에서는 KOTRA 런던무역관이 조사한 영국 공기청정기 시장동향을 게재한다.(편집자주)



영국 시장규모 및 동향

팬데믹 기간 동안 개인 위생문제에 관심이 높아지고 소비자 기호에 맞는 제품이 개발되면서 공기청정기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또한 건설산업의 성장에 따른 신축 건물의 증가와 대기질 악화로 가정과 사무실내 공기청정기는 거의 필수품 수준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최근 언론에 발표되고 있는 세척제 휘발성 유기화합물(Volatile Organic Compound)의 주기적인 노출 위험성으로 소비자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제품기능과 True HEPA(고효율 미립자 흡수 필터 표준)와 같은 고급 필터링 표준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다.

이렇듯 영국은 유럽 국가 중에서도 공기청정기 시장의 선두주자로 급부상하고, 급속한 도시화와 산업화 등 호흡기 건강을 위협하는 요인들에 대한 대중 의식의 증가는 이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는 핵심 요소가 되었다.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Euromonitor)에 따르면 영국 

공기청정기 시장의 2021년도 전체 매출액은 1억 3,490만 파운드였으며, 이는 전년대비 14% 증가한 수치이다. 동 시장은 2021년부터 2026년까지 연평균 8.5%씩 성장이 예상되며 2026년 기준 전체 매출액은 1억 8,220만 파운드에 달할 것으로 예측한다.


상품 트렌드 및 종류별 시장동향

영국 소비자들이 호흡기 건강 예방과 관련된 공기정화 기능을 높이 평가함에 따라 기능 강화형 공기청정기 제품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해 신규 진입자와 기술혁신 측면에서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대표적으로 Winix Zero Pro 또는 Dyson Humidify + Cool과 같이 공기청정기 업계 표준인 HEPA필터를 넘어서서 유럽 알레르기연구재단의 인증을 받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의 건강 인식에 대응하는 프리미엄 모델 수요는 공기청정기의 평균 단가 상승을 이끌었다. 그러나 2021년 하반기 록다운 해제에 따른 더딘 성장세에 발맞춰 Sharp Electronics, Xiaomi 등의 저가제품 도입으로 새로운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공기조절기에는 공기청정기를 포함하여 에어컨, 냉각 팬 및 제습기, 가습기 등이 있으며 종류별 판매액은 아래와 같다. 공기조절기 제품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제품 개발 및 수요량이 증가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기존의 냉각 및 가습과 결합된 공기 정화 제품은 예방 건강에 중점을 둔 소비자의 수요 증가로 프리미엄 제품으로 대체되면서 하락세를 보일 예정이다. 


중략...(월간 히트펌프&공조 2022년 8월호 게재)

출처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